전체 메뉴

[팟캐스트-세상의모든이야기(1)] 모노드라마 '리플렉션' - 양승희 연출, 최미선 배우 대담

시사-N 승인 2016.11.15 17:44 의견 0
‘세상의 모든 이야기’ 첫 회는 연극이야기입니다.

 

지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제4회 비아프린지페스티벌 공연작모노드라마 ‘리플렉션’.공연과 공연 사이 대기실을 찾아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모노드라마 ‘리플렉션’은 명작으로 손꼽히는빌리 와일더 감독의 1950년 작‘선셋대로’를 원작으로 했습니다.

 

영화를 원작으로 한 것도 특별하지만,영화 ‘선셋대로’의 히로인노마 데스몬드가 집착하는 극중극 ‘살로메’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살로메는 신약성서에 등장하는 인물로,아버지 헤롯 왕에게 세례 요한의 목을 달라 청한 유대공주입니다.유명 예술가들의 회화와 오페라 등으로 조명되는 인물인데요..

 

왕년에 잘나갔다 추락한 중년의 여배우가그로테스크한 소녀 연기로 재기하려는 집념때문에광기로 빠져 몰락하는 과정을 모노드라마로 그렸습니다.

 

공연장소인 스페이스T는 연극 무대로서는 적합하지 않아보였지만양승희 연출은 연극적 상상력을 발휘해 더욱 입체감있는 무대를 선보였고,최미선 배우는 역동적 에너지로 주인공 ‘나나’에 몰입하게 해주었습니다.리플렉션의 모든 이야기, 함께 들어보시죠.

 

(아래에서▶플레이 버튼을 잘 찾아 누르셔야 재생되며,이미지가 뜨지 않을 경우 인터넷링크를 통해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방송링크: http://www.podbbang.com/ch/12813e=22132956

 

 

  • 대담진행: 윤준식 기자
  • 출연: 극단 V프로 양승희 연출, 최미선 배우
  • 녹음장소: 경계없는예술센터 '스페이스T'
  • 녹음일시: 2016.10.29.
팟캐스트 '세상의 모든 이야기'는 제휴된 다양한 매체와 공동기획/제작하는 소셜방송입니다.방송 업로드 후 인터넷 상에서 다양한 형태로 동시노출됩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