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수험생특집2부: 중3학생을 위한 2017고입/2020대입전략

시사-N 승인 2016.11.16 22:15 의견 0

[팟캐스트-세상의모든이야기(3)] 대입전략 중3부터 시작된다

 

입시전문가 대치엘영어 이성은 원장님과 함께하는 시간입니다.녹음시점과 달리 방송시점에서는 대부분의 특성화고의 원서마감이 끝났는데요...고입과 대입의 맥락을 이해한다는 점에서는 예비수험생과 부모님들께 도움이 되는 방송입니다.

 

방송의 이해를 돕기 위해 특별히 이성은 원장님이 참고자료를 제공해주셨습니다.PDF형식 파일이며 팟빵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아래의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과열된 입시경쟁으로 인해 조기 입시교육이 이루어지고 있고, 수많은 청소년들이 생명을 포기하는 것도 현실입니다.또한 학생 개개인의 능력보다 부모님의 정보력과 뒷바라지가 명문대 합격의 지름길이 되고 있음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방송을 통해 정보의 격차를 줄이는 것을 통해 이 현실에 적응하고 극복하게 하는 것도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부조리한 현실이지만 청소년들이 이를 잘 이해하고 슬기롭게 극복하게 돕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제3부는 수능 이후에 이어질 예정입니다.수능 가채점 결과를 가지고 어떻게 대입전형을 하면 좋을지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방송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아래에서 플레이 버튼을 2번 누르셔야 재생되며,이미지가 뜨지 않을 경우 인터넷링크를 통해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방송링크:http://www.podbbang.com/ch/12813e=22133832자료링크:http://www.podbbang.com/ch/12813e=22133833

 

 

  • 대담진행: 윤준식 기자
  • 출연: 대치엘영어 이성은 원장
  • 녹음장소: 대치엘영어
  • 녹음일시: 2016.11.08.
팟캐스트 ‘세상의 모든 이야기’는 제휴된 다양한 매체와 공동기획/제작하는 소셜방송입니다.방송 업로드 후 인터넷 상에서 다양한 형태로 동시노출됩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