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인터뷰] 감성을 노래하는 엄태산, 강태민으로 돌아오다.

정철희 기자 승인 2017.04.19 01:01 의견 0
감성을 노래하는 가수 엄태산이 강태민이라는 새로운 예명으로 돌아왔다. 2000년대 중반의 드라마 OST들로 사랑을 받았으나 관객과의 만남은 적었던 그가 13년만에 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난다고 한다. 콘서트를 앞둔 가수 강태민을 인터뷰했다.

 

OST로 친근한 가수 엄태산이 강태민이라는 예명으로 돌아와 22일 콘서트를 개최한다. <p class=(사진: 정철희 기자)" width="366" height="550" /> OST로 친근한 가수 엄태산이 강태민이라는 예명으로 돌아와 21일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 정철희 기자)

 

정철희 기자(이하 정) : 저에게는 엄태산으로 익숙했는데 막상 강태민으로 부르려니 어색합니다.

 

강태민(이하 강): 엄태산이라는 이름으로 오랫동안 활동해 왔지만 이번 음반을 준비하면서 예명으로 강태민이라는 이름으로 쓰고 있으니 강태민이라고 불러야하는게 맞는 거겠죠. 뭐 두가지 이름을 다 부르셔도 사람은 저 하나니까 어떻게 부르셔도 상관은 없습니다.(웃음)

 

정: 공백기가 길게 느껴집니다.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나요

 

강: 많은 후배들의 음반 제작과 더불어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예전처럼 드라마 OST나 가수활동을 하기 힘들더군요. 그래서 본의 아니게 공백기가 생긴 셈입니다.

 

정: 인터넷 방송도 하신다고 하셨는데 어떤 방송인가요

 

강: ‘강태민, 김기한의 강한딴따라들’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방송해 왔는데 5월부터는 매주 목요일로 방송일을 옮겼습니다. ‘강한딴따라들’ 이라는 프로그램은 제목 그대로 실력은 출중하지만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아티스트를 초대해 그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들어보고 라이브도 꾸미는 음악예능 토크쇼입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매회 2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방송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는 '강태민, 김기한의 강한딴따라들'을 통해 인디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 있다. <p class=(사진: 정철희 기자)" width="550" height="367" /> 페이스북과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는 '강태민, 김기한의 강한딴따라들'을 통해 인디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정철희 기자)

 

정: 공연 소식도 있던데 어떤 공연인가요

 

강:오는 21일 대학로 SH아트홀에서 13년 만에 제 단독콘서트를 열게 되었습니다. 요번 미니앨범을 내며 쇼케이스를 기획하고 있었는데 이루어지지 못해서 단독콘서트를 계기로 신곡발표도 하고 공연 레퍼토리에 그전에 불렀던 드라마 OST도 넣어 ‘엄태산은 강태민이다’라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정: 마지막으로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한 말씀하시죠.

 

강: 정말 오랜만이고 반갑다는 인사부터 드리겠습니다. 13년 만에 하는 단독콘서트를 계기로 가수로서 많은 활동을 할 예정이니까 지켜봐주시고요, 제가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인 ‘강태민, 김기한의 강한딴따라들’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