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맛의 신비] 다이어트 음식

조기형 맛평가사 승인 2018.01.23 09:07 의견 0

모든 음식은 다이어트 음식이면서 비만 음식이다. 다이어트를 할 때 먹는 음식은 칼로리를 계산하거나 영양학적으로 계산하는데, 5년 이내에 다시 살이 찌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살이 빠지는 합당한 논리와 칼로리와 영양학적인 계산에 의한 식단이 아닌 식생활의 습관을 완전히 바꿔서 다이어트를 하면 성공이 빠르고 계속적으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비만이 많아지고 있는 이 시대에 다이어트를 음식으로 조절하는 방법은 매우 중요하다. 지나치게 먹는 것은 스트레스와 바쁜 생활에서 오는 불규칙한 식생활이 그 원인이다. 식습관의 중요성은 머리로는 이해하고 있지만 실행하는 것은 쉽지 않다.

무리한 음식 조절로 다이어트하게 되면 괴로움이 따르지만 생활에서 즐거움을 먼저 찾으면 먹을거리로 부족한 만족을 대신하는 습성이 줄어들어 자연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음식에서의 영양은 몸의 성장을 좌우하는데, 이는 골격 구조와 가문의 유전적 체형까지도 넘어서서 몸의 구조와 성격까지도 바꾸게 된다.

미국에 어린이 비만이 많은 이유 중에 하나가 성장 호르몬을 먹고 자란 소나 돼지, 닭 등 고기류를 많이 먹기 때문이다.

음식을 맛있게 먹으면 맛의 만족도가 더 이상의 음식을 요구하지 않게 되어 과식을 줄일 수 있다. 인체 감각의 단편적인 만족만을 경험할 수밖에 없는 생활의 한정됨은 부족한 감각의 경험을 더하고자 찾기 쉬운 먹을거리로 해결하는 것이다.

음식이 주는 맛은 몸의 내부에서 요구하는 감정적 요구까지도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여기서 자칫 과다한 섭취로 비만이 되기도 한다.

[조기형 대표 / 지오맛아카데미, 맛 평가사]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