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OBEN·리포 그룹, 강력한 태평양 블록체인 연구소 설립 발표

윤준식 기자 승인 2018.10.01 12:16 의견 0

개인 인공지능(Personal AI) 기술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회사인 ObEN이 리포 그룹(Lippo Group)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태평양 블록체인 연구소(PBRI)를 설립한다.

태평양 블록체인 연구소는 동남아시아 전역 블록체인의 기술연구, 개발 및 확산을 지원해 주요 연구기관, 주요 산업계 및 정부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홍보할 예정이다.

연구 분야에는 Project PAI와 같은 기본 프로토콜과 PAI 코인과 같은 통화를 사용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포함되어 전 세계의 빈곤을 줄이고 투명성을 제고해 세금 시스템을 개선하며PAI 코인과 같은 기본통화를 받고 거래할 수 있는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록체인은 ObEN의 기술 중 핵심 구성 요소로 최첨단 풀 스택 인공지능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의 셀카 한 장과 간단한 음성 녹음으로 개인 인공지능(PAI)을 만들 수 있다.

PAI는 보고, 말하고, 개별 사용자처럼 행동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지능형 3D 아바타로 개인 데이터의 보안과 주권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PAI 및 관련 사용자 데이터를 Project PAI의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안전하게 보관하며 PAI 기반 응용프로그램 사용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디지털 경제를 창출하게 한다.

태평양 블록체인 연구소는 ObEN의 기술을 이 지역의 잠재적인 사용자 및 파트너에게 제공해 블록체인의 개인 인공지능에 대한 사용에 대한 추가 연구를 지원한다.

리포 그룹은 태평양 블록체인 연구소 제휴를 통해 PAI 코인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지역 비즈니스 토큰화 전략 개발 및 분산경제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