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블록체인 뉴스클리핑] (11월 9일) "블록체인 도시, 졸속행정이라는 우려 나와"

김혜령 기자 승인 2018.11.09 15:47 의견 0

[11월 9일 주요이슈]

블록체인 도시, 졸속행정이라는 우려 나와

[3줄 정리]
정부가 블록체인 정책을 주춤하게 추진하는대신 지자체에서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특히 서울과 제주는 블록체인 특구를 두고 사업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전형적인 전시행정으로 그치지 않기를 바라본다.


1. 리얼캐스트: 졸속추진 블록체인 도시, 이대로 괜찮나
정부정책은 제자리걸음인데 반해 일부 지자체들은 블록체인 선도도시가 되기 위한 급한움직임을 보이면서 졸속행정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http://www.rcast.co.kr/sub02.phpBRD_ID=1541502397328

2, 블록인프레스: ‘암호화폐 히틀러’샤크풀 등장…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전쟁에 갈등 고조
비트코인 본래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네트워크를 공격하겠다는 마이닝 풀(mining pool)이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0326

3. coinreaders: 레딧 공동창업자 "베어마켓, 일시적 현상…암호화폐·블록체인 혁신에 좋은 일"
오하니언은 "현재 암호화폐 베어마켓은 일시적인 현상(passing phase)일 뿐이며, 가격은 결국 다시 상승세로 돌아설 것"이라고 낙관했다.
http://www.coinreaders.com/2753

4. 비트웹: (속보)미국 SEC, DEX 거래소 이더델타 기소
SEC에 따르면 이더델타 플랫폼은 SEC가 연방법에 따라 유가증권으로 간주하는 토큰을 불법적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해주어 결과적으로 미등록 된 증권 거래소로 간주되었다고 밝혔다.
http://bitweb.co.kr/news/view.phpidx=1927&mcode=m85zw9r

5. 코인투데이: 전 구글 CEO 에릭 슈미트, 이더리움은 주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슈미트는 비즈니스와 사회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이더리움과 함께 흥미로운 발전이 일어나고 있다고 믿고 있다.
http://cointoday.co.kr/2018/11/09/전-구글-ceo-에릭-슈미트-이더리움은-주요-잠재력을-지/

6. 비트웹: 블록체인이란 용어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회사들
최근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라는 회사는 그들의 새로운 보고서를 통해 일부 기업들이 ‘블록체인’이라는 용어가 현재 과대 포장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오히려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http://bitweb.co.kr/news/view.phpidx=1926&mcode=m85zw9r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