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헌팅편의점(3)] 이런 맛도 우유인가? “헛개초코밀크” & “꿀딴지 삼총사”

“편의점을 털어보겠습니다!” 유제품털기-1탄

박앵무 기자 승인 2018.12.13 10:00 의견 0

※ 아래 두 편의 내용을 위해 시사N라이프의 편의점리포터로 참여해주신 청년시민 김아란, 김호연 님께 감사드립니다.(편의점 리포터로 참여하실 분은 news@sisa-n.com으로 연락주세요.)



¶ 서울우유 ‘헛개초코밀크’

▲ 서울우유에서 나온 '헛개초코밀크'. 약초물에 초코를 풀어놓은 맛이다. ⓒ김아란 리포터


140ml에 1,800원, 사악한 가격이다.

나는 초코덕후라 평소에도 초코와 관련된 음료를 사랑한다. 거기에 헛개 성분이 첨가되어 건강에 이로울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초코도 사랑하고 내 몸도 사랑하기 때문에 건강과 초코를 다 잡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가격을 감수하고 한 번 먹어보기로 했다.

먹자마자 느껴지는 덜 단 맛. 다른 초코우유보다 덜 달고 살짝 씁쓸한 느낌이 난다. 헛개나무 추출액이 들어가서 그럴까 묘한 약초 맛이 나면서 초코 맛이 희석되어서 이 맛도 저 맛도 아닌 맛이다. 초코가 가진 쌉싸름하면서 단 맛이 아니기 때문에 내게 감동을 주지 못했다.

☞ 한 줄 평:

헛개차 맛 초코우유

☞ 재구매 의사:

헛개가 들어가 몸에 좋다고 생각하면서 이번만 마시기로 ㅠㅠ



¶ 서울우유 꿀딴지 삼총사

▲ 서울우유 꿀단지 삼총사. 우유에서 미세한 꿀맛이 느껴진다. ⓒ김호연 리포터


[딸기 꿀딴지]

이름처럼 딸기우유에 꿀을 넣은 것 같다. 정말로 꿀 맛이 난다. 꿀 맛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하고 싶다. 아카시아 꿀 0.5퍼센트 함유. 0.5퍼센트를 미각으로 느끼는 나의 섬세함에 박수를 보낸다. 칼로리는 155칼로리. 피글렛 피글렛.

[바나나 꿀딴지]

‘뚱바’ 보다 조금 더 진한 맛이다. 바나나 맛 때문에 꿀 맛은 딸기 맛 보다는 안 느껴지지만 진한 바나나 맛으로 만족한다. 칼로리는 145칼로리. 바나나맛 이요르.

[초코 꿀딴지]
허쉬보다는 조금 덜 진하며 적당히 달달한 초코 맛 티거티거. 칼로리는 170으로 푸우 트리오 중 젤 높다. ‘허쉬’가 너무 진하게 느껴진다면 초코 꿀단지를 추천합니다.

☞ 한 줄 평:

다 먹은 꿀단지에 우유를 부어 먹는 맛.

☞ 재구매 의사:

다른 우유가 질릴 때 한 번쯤 먹어 볼만하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