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블록체인 뉴스클리핑] (12월 24일)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암호화폐, CBDC등장"

김혜령 기자 승인 2018.12.24 16:43 의견 0

[12월 24일 주요이슈]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암호화폐, CBDC등장

[3줄 정리]
암호화폐 시장은 한 사람이 발행한 비트코인에서 시작했다. 이제 중앙 정부에서 발행하는 새로운 암호화폐 CBDC가 등장하며 새로운 플랫폼의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1. 코인데스크코리아: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시대가 온다
“비트코인 말고 블록체인”이라는 말 대신 곧 “비트코인 말고 CBDC”라는 말이 더 널리 쓰일 날이 머지않았다.
https://www.coindeskkorea.com/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시대가-온다/

2. 코인투데이: 페이스북, 암호화폐를 이용한 비밀병기 개발중
블룸버그 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페이스북이 스테이블 코인 개발에 착수 했으며 이는 자사 서비스인 왓츠앱(WhatsApp)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송금 결제 서비스에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http://cointoday.co.kr/all-news/24532/

3. 토큰포스트: 美 이란 암호화폐 발행 시도에 ‘제동’…법률 조치 강화
이란의 국영 암호화폐 발행 시도에 강경한 제재 조치를 부과하기 위한 법안이 미국 의회에 제출됐다.
https://tokenpost.kr/article-5258

4. 블록미디어: 미국의 셧다운, 암호화폐 가격에 영향 미칠까
미국이 셧다운에 돌입했다. 이에 시장에서는 셧다운이 암호화폐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58728

5. 블록인프레스: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또다시 추락…7월 수준으로 회귀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가 지난 20일 9% 하락했다. 지난 4일(마이너스 15%)에 이어 또다시 큰 낙폭을 보였다. 이로써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는 지난 7월 수준으로 회귀했다.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1722

6. 코인리더스: 조셉 루빈 "2018년, 암호화폐 바닥의 해"…자오창펑 "미래는 밝을 것"
올 한 해 내내 지속되었던 암호화폐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업계 유력인사들은 여전히 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http://www.coinreaders.com/3185

7. 블록인프레스: 이더리움, 34일 만에 140달러 회복…이유는
이더리움이 34일 만에 140달러선을 회복했다. 이더리움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일정이 내달 14일로 확정되고, 이더리움 전문 스튜디오가 직원의 절반을 해고했다는 소문을 전면 반박하고 나온 것이 호재로 작용했다.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1697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