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dApp금융플랫폼 벨릭, 메인넷 아이콘(ICON)과 파트너십 체결

윤준식 기자 승인 2019.01.10 10:33 의견 0

디지털자산 종합금융플랫폼 ‘벨릭(VELIC)’과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 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서비스의 연계를 통해 대규모 사용자 기반 서비스에 적합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벨릭은 향후 아이콘 메인넷에 기반한 디앱(DApp)으로서 암호화폐를 포함한 디지털자산 종합금융플랫폼 서비스를 올인원(All-in-one) 형태로 제공하며 특화된 보안 솔루션을 갖춘 디지털 안전금고 볼트(Vault), 거래소(Exchange), 대출(Loan), 투자상품(Investment) 등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합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호기이다.

2018년 10월부터 메인넷 파트너를 발굴해 온 벨릭은, 블록체인 플랫폼 생태계를 주도하는 아이콘과의 파트너십으로 고도화된 암호화 솔루션에 기반한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서비스 상용화를 통한 블록체인 대중화를 지향해 왔다.

벨릭의 CSO 티모시 양(Timothy Yang)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암호자산 서비스의 필수 요건인 보안성은 물론, 안정성 및 신뢰성 강화에 나선다“며 “기존 금융권에서 입증된 루프체인 기반 아이콘 플랫폼 기술도입으로 금융권과 연계된 사업확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콘 김종협 재단이사는 “벨릭은 기존 거래소와 차별화된 디지털자산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사용자 규모를 빠르게 획득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콘은 기술지원을 통해 벨릭과 블록체인 생태계를 함께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