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기반 BaaS 플랫폼 개발 - 3월부터 본격 론칭 예정

윤준식 기자 | 기사입력 2019/01/11 [11:49]

KT, 클라우드 기반 BaaS 플랫폼 개발 - 3월부터 본격 론칭 예정

윤준식 기자 | 입력 : 2019/01/11 [11:49]

▲ KT가 국내 기업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사내 서비스에 적용 완료했다.     © KT

 

KT가 국내 기업 최초로 Cloud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Blockchain as a Service) 플랫폼을 사내 서비스에 적용 완료했다. 

 

KT BaaS는 별도의 서버 구축 없이 uCloud에 블록체인 노드(Node)를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적용을 원하는 기업은 KT BaaS를 통해 서버 구축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적용을 위한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KT BaaS는 블록체인 전문 개발자가 없어도 블록체인의 주요 특징인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를 쉽게 구현 및 활용 할 수 있도록 KT의 차별화 된 Smart Contract API를 제공하며 블록체인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여러 관제 기능도 지원한다. 

 

KT는 이번 BaaS 플랫폼 개발을 계기로 마이크로소프트(Azure), IBM, 아마존(AWS) 등 해외 주요 IT 기업들과 블록체인 BaaS 시장에서 경쟁할 준비를 마쳤다.

 

1차로 KT그룹 내부에 BaaS 플랫폼을 오픈해 2월까지 시범사업을 진행한 후, 3월부터 블록체인 개발을 원하는 외부 기업들을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