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1인방송] 당신에겐 방송에 대한 성실함과 책임감이 있나요?

김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9/01/18 [16:20]

[도전! 1인방송] 당신에겐 방송에 대한 성실함과 책임감이 있나요?

김기한 기자 | 입력 : 2019/01/18 [16:20]

 

이번 시간엔 잔소리 좀 하겠습니다.

 

요즘 뉴스를 통해 ‘아무개 BJ, 유튜브 광고수익으로 몇 억 벌었다!’라거나 ‘아무개 BJ가 별풍선 천만 원 어치를 받았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런 기사를 보고 갑자기 방송을 하겠다고 덤비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말 뜯어말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기사에서 접하는 브로드캐스터들은 짧게는 5년, 길게는 10년 이상 단 하루도 빼놓지 않고 방송을 해오던 사람들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험난한 1인 방송의 길을 묵묵히 걸어왔기에 그런 큰 수익이 가능한 겁니다.

 

이런 상황도 모르고 마구잡이식으로 아무 계획 없이 시작하면 나오는 콘텐츠들이 뻔해요. 여자들은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나와서 춤추고, 남자들은 ‘XXX 대신해드립니다’와 같은 자극적인 콘텐츠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죠.

 

물론 사람들이 자극적인 것에 쉽게 끌리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래 가지 못해요. 괜히 얼굴만 팔리고 양아치 취급받기 십상입니다.

 

자극적인 콘텐츠들 사이에서 자신의 콘텐츠가 눈에 띄지 않을까 걱정되나요? 하지만 요즘 돌아가는 분위기를 보면 인터넷방송도 세대교체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항상 새로운 얼굴을 찾죠. 여기서 분명 새로운 기회가 주어질 거예요.

 

그러니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좀 더 세련되고 멋지게 방송을 했으면 합니다. 여러분만의 건강하고 좋은 콘텐츠로 인터넷에서 만난 모르는 사람들과 즐겁게 소통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올려갔으면 해요.

 

그래서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에게 스스로 다짐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나는 성실하고 꾸준히 방송과 콘텐츠를 만들겠다!
2. 단 1명의 시청자만 있다고 해도 방송시간의 약속은 꼭 지킨다!
3. 내가 만든 콘텐츠가 불특정 다수에게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4. 잘해도 욕먹고 못해도 욕먹는다. 멘탈은 강하게!! 악플에 기죽지말자!
5. 즐기면서 하자! 즐기다보면 함께 즐길 친구들이 생길 것이다!

 

이 5가지만 마음에 담고 방송을 시작한다면 멋진 브로드캐스터가 될 수 있을 겁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