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대구시, 설 명절기간 밥 굶는 아이 없도록 한다

윤준식 기자 승인 2019.01.30 11:01 의견 0

대구시는 설 명절 연휴기간동안 결식우려 아동에 대한 원활한 급식 제공을 위해 지원대책을 마련했다.

급식가맹점별 명절 영업현황 등 안내, 연휴기간 중 급식제공이 가능한 주민이나 민간단체를 파악해 결식우려 아동과 사전연계 조치, 식중독 예방, 위생관리 안내 등 지원대책을 마련해 구·군에 통보했다.

특히, 급식가맹점에 대한 휴무 여부, 이용가능일 등 영업현황을 파악해 직접 급식대상 아동에게 문자 또는 전화로 안내하고, 홈페이지, 120달구벌콜센터 및 시·군·구 당직실에도 현황을 비치해 연휴 중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

한편 대구시는 물가 상승 등으로 기존 1식 단가로는 성장기의 아동에게 균형잡힌 식사를 제공하기 힘든 점을 감안해 새해부터 결식우려 아동에 대한 급식단가를 1식 4,000원에서 5,000원으로, 1일 한도액을 12,000원에서 15,000원으로 인상한다고 밝혔다.

아동급식 지원사업은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에게 급식을 지원해 결식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로 아동급식 카드를 이용해 등록된 가맹점에서 식사를 하거나,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등에서 단체급식을 이용하고 있다. 급식단가 인상에 따라 기존에 아동급식 카드를 사용중인 아동은 별도의 신청 없이 인상된 금액으로 충전이 되며, 신규로 신청이 필요한 아동은 보호자나 대리인이 아동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급식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급식카드로는 ‘컬러풀드림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일반음식점, 부식판매점, 편의점 등에서 이용 가능하며, 가맹점 조회는 컬러풀카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