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1인방송] 열심히 녹화방송하고 쉽게 편집 시작하기

김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9/01/30 [14:41]

[도전! 1인방송] 열심히 녹화방송하고 쉽게 편집 시작하기

김기한 기자 | 입력 : 2019/01/30 [14:41]

 

녹화방송은 실시간 방송의 전초전

 

녹화방송은 나중에 실시간 방송에서의 구독자를 모으기 위한 전초전입니다. 물론 영상의 퀄리티도 신경 쓰면 좋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의 내용이에요. 내용이 좋으면 구독자는 자연스럽게 늘어날테니 처음부터 욕심 부리지 말고 차근차근 꾸준히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전 세계적인 스타가 된 BTS도 알고 보면 빌보드 1위를 차지하기까지 전 5년 동안 SNS에 올린 콘텐츠가 1만 건이 넘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건 콘텐츠의 질도 중요하지만 콘텐츠의 양도 중요하다는 겁니다. 성실함과 꾸준함을 잊지 말고 거북이처럼 목표를 향해 느리지만 뚝심 있게 밀어붙여야 해요.

 

공짜 영상편집 프로그램으로 멋지게 편집하기

 

영상을 찍었으면 이제 멋지게 편집해봅시다.

 

사실 좋은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찾자면 끝도 없습니다. 저는 지금 ‘베가스’라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쓰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애프터이펙트’, ‘프리미어 프로’, 방송국에서 쓰는 ‘에디우스’라는 프로그램까지 다양해요. 이건 애플에서 만들어 MAC에서만 돌아가는 ‘파이널컷’이란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런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어 내가 만든 영상을 멋지게 표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런 프로그램들은 여러분이 구입하기에도, 사용하기에도 매우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죠.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이 아니라도 여러분이 찍은 영상을 멋진 콘텐츠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찾아보면 무료 동영상 프로그램도 많이 있거든요.

 

여기서는 무료치고 꽤 좋은 기능을 갖고 있으면서 초보자가 배우기도 쉬운 ‘무비메이커’ 사용법을 알려줄 겁니다. 한글판으로 되어 있고, 다양한 윈도우 버전에서도 돌아가기 때문에 여러 모로 편리해요.

 

그런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이 프로그램을 만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비메이커’를 더 이상 서비스 하지 않아요. 그래도 검색을 잘 해보면 설치파일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또 하나 팁을 알려 드리자면, 무비메이커에서 부족한 부분을 커버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누구나 한 번쯤 발표 자료를 만들 때 활용해봤을 파워포인트입니다.

 

무비메이커와 파워포인트라니 듣도 보도 못한 생소한 조합이죠? 다음 시간부터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