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도전! 1인방송] (인터뷰) 먹방하는 DJ 에드머

김기한 기자 승인 2019.03.08 15:31 의견 0

▲ 에드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 에드머 유튜브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DJ, 음악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에드머’입니다.

2. 방송경력은 얼마나

인터넷 방송은 2015년 7월 8일부터 시작해 3년 좀 넘었습니다.

3. 어디서 방송을 하시나요

처음에는 아프리카TV에서 방송하면서 편집본을 유튜브에 올리다가 지금은 유튜브에서만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

4. 방송을 시작하게 된 동기

원래 저의 음악을 홍보하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언젠가부터 방송이 재밌어져서 요즘엔 음악활동보다 유튜브 방송 활동을 더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5. 어떤 콘텐츠로 방송을 하시나요

주로 먹방을 하고 그 외에 일상 영상이나 공연 영상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제가 제작한 음악은 따로 만든 음악 채널에만 업로드합니다.

6. 방송 준비는 어떻게

기본적으로 라이브방송 송출을 위한 장비와 녹화 후 편집할 영상을 위한 카메라를 같이 준비하는데 어디서 방송하느냐에 따라 장비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실내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때는 방송용 웹캠과 녹화용 고화질 카메라를 설치하고요. 야외 방송을 할 때는 셀카봉에 스마트폰을 거치해 모바일로 방송하고, 그 위에 녹화용 고프로를 같이 달아 놓습니다.

주 콘텐츠가 먹방이라 그 날 먹을 메뉴에 따라서 준비가 달라지기도 하는데, 요리하는 날엔조리도구를 미리 준비해놓습니다.

7. 방송을 하면서 제일 힘든 점

많은 분들이 악플을 생각하시는데, 악플은 생각보다 저를 힘들게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조회수나 구독자 증가율이 떨어지는 등의 무관심이 저를 더 힘들게 합니다.

8. 방송을 하고 나서 제일 보람된 일

많은 분들께서 저의 방송을 보면서 즐거워 해주실 때 가장 보람됩니다. 제 영상을 보고 음식을 주문했다던가 물건을 구매했는데 정말 맛있고 좋았다는 말, 우울했는데 제 방송을 보고 위로가 되었다는 말을 들었을 때도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9. 어디서 애드머님의 방송을 볼 수 있나요

유튜브에서 ‘애드머’라고 검색한 뒤 제 채널을 구독하고 알림 설정을 하시면 라이브 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10. 1인 방송인이 꿈인 청소년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다면

요즘 1인 미디어에 뛰어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경쟁이 굉장히 치열해졌습니다. 이미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무언가를 가지고 시작하는 게 좋아요. 짧은 시간에 포기하는 분들도 많은데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