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왕의 대게 선보일 ‘제22회 영덕대게축제’ 21일 개최

3월 21일(목)~24일(일) 4일간,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공원서 열려

김승리 기자 승인 2019.03.20 09:00 | 최종 수정 2019.07.17 12:14 의견 0

▲ 제22회 영덕대게축제 포스터 ⓒ 영덕군청

‘천 년의 맛, 왕이 사랑한 영덕대게!’를 슬로건으로 삼은 ‘제22회 영덕대게축제’가 3월 21일(목)부터 24일(일)까지 나흘간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영덕대게축제는 역사를 담은 문화 공연 ‘영덕판타지-왕의 대게, 빛이 되다’와 축하공연 ‘대게 아리랑’이 있고 3대 대표체험 프로그램인 황금대게낚시, 대게 싣고 달리기, 영덕박달대게 깜짝 경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있다.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대게문화전시관’과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제철을 맞은 최상급의 영덕박달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보고 싶다면 게릴라 형식의 경매 이벤트인 ‘영덕박달대게 깜짝 경매’를 추천한다. 속이 박달나무의 속처럼 야무지다 하여 박달대게라는 별칭이 있는 영덕대게는 타 지역의 대게에 비해 맛과 육질이 뛰어나다. ‘영덕박달대게 깜짝 경매’는 위판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해파랑 공원에 마련된 ‘대게문화전시관’은 살아있는 영덕대게를 볼 수 있는 수족관과 함께 대게의 유래와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공간이다. 대게의 탈갑 과정을 담은 영상 관람과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대게 목각 퍼즐 체험도 준비되어있다.

플리마켓, 향토음식문화관 푸드코트도 함께 열린다. ‘플리마켓’은 영덕대게 2차 가공식품을 전시한다. 또한 ‘향토음식전시관’은 9개 읍·면의 대표 향토음식을 맛 볼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