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미래엔 와이즈베리,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폭넓게 사고하는 방법 <생각실험> 출간

김기한 기자 승인 2019.03.25 10:15 | 최종 수정 2019.07.17 12:13 의견 0

미래엔 와이즈베리 출판사가 틀 안에 갇힌 선입견이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폭넓게 사고하는 방법을 일깨워주는 신간 <생각실험>을 출간했다.

 

저자 박종하는 다양한 예시와 흥미로운 퀴즈를 통해통찰력과 창의력을 갖춘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노력이 필요하지만 ‘노력의 양’ 만큼이나 ‘노력의 질’이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따라서남들과 다른 시각과 접근방식으로 ‘성공할 수 있는 현명한 노력’을 하라고 말하고 있다.

 

▲ 미래엔 와이즈베리 『생각실험』 표지 ⓒ 미래엔 와이즈베리


폭넓은 사고와 새로운 시각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기를 수 있는데, 이 책에서 제시하는 37개의 ‘생각실험’을 자신의 상황에 적용하며 고민하다 보면 간접적으로 다양한 관점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생각실험』은 전략적으로 생각하기 위한 방법을 총 4가지로 정리해 보여준다.

 

1장 ‘생각의 전략’에서는 남과 다른 관점으로 새로운 시도를 한다면 희소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한다.

 

2장 ‘질문의 마법’에서는 남의 질문에 수동적으로 답하기 보다 대화를 리드하고 당연히 받아들이는 가정에 대해 다시 한번 질문을 던져볼 것을 제안한다.

 

3장 ‘창의적 대안’에서는 남들이 원하는 것을 만들기 보다 고객이 예상하지 못한, 내 생각에 가치 있다고 느껴지는 것을 먼저 만들어내 수요를 창출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4장 ‘실행력’에서는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 때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로 바꾸어 생각한다면 목표를 성취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동사형 시각을 강조한다.

 

저자는 책을 통해합리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생각의 틀 안에 갖힌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어틀에 갇힌 자신의 생각을 좀 더 현명하게 넓힘으로써 평범함을 벗어나 특별한 사람이 되도록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