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국내 블록체인 산업, ‘소셜 미디어(SNS) 플랫폼’ 잇단 출시

윤준식 기자 승인 2019.04.08 11:14 의견 0

2016년 스팀잇 출시 이후 국내외에서 TTC프로토콜, 유니오(UUNIO), 니오앱스(NEEOApps)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소셜 플랫폼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인센티브 프로토콜 TTC프로토콜은 메인넷 ‘리기(Rigi)’를 지난 3월31일 모습을 드러냈다.

▲ TTC프로토콜이 출시한 메인넷 리기(rigi)의 모습 ⓒ TTC프로토콜

TTC프로토콜을 연동한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에서는 콘텐츠 제작자뿐만 아니라 일반 유저들 또한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행동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다.

TTC 메인넷 리기는 기존 DPoS의 장점인 높은 TPS는 유지하면서 단점인 낮은 투표율, 그리고 대표자들 간의 담합 문제를 개선한 멀티 티어 BFT-DPoS(Multi-tier BFT-DPos)를 적용했다.

▲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유니오의 모습 ⓒ 유니오


유니오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콘텐츠 창작자와 소비자들이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다.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인 유니오 알파버전을 준비 중이다.

단순히 글만 올리는 것이 아니라, 모든 종류의 콘텐츠을 업로드하고 이를 판매하고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 니오앱스의 니오메신저 ⓒ 니오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니오앱스는 실시간 자동 번역 메신저인 니오메신저를 서비스한다.

니오메신저는 사전에 등재되지 않은 구어와 단어를 즉시 번역할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어휘를 추가하는 인공지능 자가 학습 앱이다.

니오는 채팅 서비스뿐 아니라 음성 대화를 즉시 번역해주는 ‘니오 로봇’, 해외 어디든지 자기 주변의 니오 친구 들을 찾을 수 있는 ‘니오라디오' 등의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