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 꼬모’캐릭터 활용해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

서울교통공사, ‘토닥토닥 꼬모’ 캐릭터 이용한 임산부 배려문화 동영상 제작

심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2:00]

'토닥토닥 꼬모’캐릭터 활용해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

서울교통공사, ‘토닥토닥 꼬모’ 캐릭터 이용한 임산부 배려문화 동영상 제작

심정 기자 | 입력 : 2019/04/15 [12:00]

 

▲ ㈜디자인에그의 애니메이션 ’토닥토닥 꼬모‘     

 

서울교통공사와 ㈜디자인에그는 ▲임산부 배려송 및 배려문화 안내 동영상 제작 ▲‘꼬모 캐릭터’를 활용한 각종 유인물・임산부 배지 열쇠고리・캐릭터 인형 등 제작 ▲ 어린이날・임산부의 날 합동 캠페인 실시 등 배려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토닥토닥 꼬모>는 유튜브 구독자수 30만, 총 조회수 2억만 회 이상을 기록 한 (2018년 11월 기준) 국산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2015년 SBS에서 17 부작으로 방영되었으며, 현재도 유튜브를 통해 캐릭터를 이용한 율동동요 및 학습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서울교통공사는 역사 내 행선안내기 및 전동차 내 모니터를 통해 방영하는 등 임산부 배려를 위한 교통편의 증진에 나서는 한편 시민들과의 소통 행사도 개최한다.

 

‘임산부’ 고객을 초청해 의견청취 자리 마련하고 불편민원 해소 위한 시민 대상 설문조사 실시하며, 임산부 배려 손수제작물(UCC) 동영상 공모, 유관기관과 협력해 역사 내 임산부 체험장 시범설치 등의 방안이 연내 시행될 예정이다.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임산부 배려석을 마련해 운영 하고 있으나 이와 관련된 사회적 갈등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임산부 배려문화가 사회 전반에 뿌리내려 임산부들이 불편 없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사 역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