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본다빈치-스코웍, BSD-스토리체인 업무교류 및 공동프로젝트 협약

윤준식 기자 승인 2019.04.29 11:43 의견 0

컨버전스아트 전시 기획으로 알려진 본다빈치가 이야기 산업 가치 및 문화예술 기술 증진을 위한 프로젝트 스토리체인(Storichain)의 개발운영사 스코웍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다빈치는 전 세계 코인 거래량 2위인 디지파이넥스로부터 사업의 비전, 참신성이 높게 평가 받아 디지파이넥스 거래소상장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BSD(Bondavinci Standard Decentralization)는 본다빈치가 보유한 디지털 아트의 특허 및 실물 아트 1만여 점 이상의 저작권을 기반으로 문화 예술분야의 자산 보유자 공개 및 자본비대칭 개선을 위해 ’분산화되고, 연결된 화폐’를 사용하여 새로운 리워드 생태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아트블록체인거래소(A.E.X)와 금융권 부동산 등 비활성화된 부동산 가치를 끌어 올려 수익을 증대시키며, 그 수익을 BSD 홀더들에게 투명하게 배분하는 벨류에이션 체인이다.

또한 고급 예술품과 아티스트, 한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포함한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동력을 부여함과 동시에 투자수입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스토리 체인은 영화, 드라마, 웹툰 등에 참여한 작가에게 공정한 수익과 대가를 정당하게 보상받지 못하는 현실에 주목하고, 여기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수익분배 문제를 해결하며 스토리 콘텐츠 기업자들이 더욱 가치있는 스토리를 창작해 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토콜 제공을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스토리 창작자 발굴 및 후원을 시작으로 암호화폐를 통한 스토리 공동 후원 및 투자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본다빈치가 기획하고 있는 유화 애니메이션 영화 <끌로드 모네>의 시나리오 각색을 스토리체인의 플랫폼으로 진행하며 많은 작가들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