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 기반 의료영상 분석 솔루션 2종 유럽 CE 획득

윤준식 기자 승인 2019.05.24 10:12 의견 0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이 자사가 개발한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기반 의료영상 분석 솔루션 2종에 대해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

CE 인증을 획득한 2종의 제품은 뇌 MR 영상의 정량적 분석 솔루션 ‘JBS-01K(뇌졸중 분석)’와 전립선 MR 영상의 정량적 분석 솔루션 ‘JPC-01K(전립선암 분석)’이다.

▲ 인공지능 기반 전립선 MR 의료영상 분석 솔루션 JPC-01K ⓒ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이번 CE 인증으로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품질과 기술력을 입증한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해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효능, 효과, 내구성, 안전성 등 품질 면에서 세계 수준의 기준을 충족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회사는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판독 기술을 바탕으로 7종 의료기기 영상을 활용해 14개 신체부위, 37개 질환을 인공지능으로 진단보조가 가능한 올인원 메디컬 플랫폼인 ‘AIHuB’ 개발을 완료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