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안승남 구리시장, 세계 행복의 날 기념 ‘행복 담벼락’ 캠페인

“시민에게 행복을 나눠주는 손과 발이 되겠다”는 행복나눔 메시지 담아

이근창 기자 승인 2021.03.22 02:38 의견 0
안승남 구리시장, ‘행복 담벼락’ 캠페인 참여

구리시(시장 안승남)가 17일 시청 민원상담실(3층)에서 세계 행복의 날(3월 20일)을 맞아 국내 최초로 열리는 ‘2021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를 기념하는 ‘행복 담벼락’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행복의 날’을 기념하고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광주광역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행사로 2월 22일부터 3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안승남 구리시장과 구리시 공무원들은 “나(우리)는 무엇으로 행복을 나누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주민들에게 보내는 ‘행복나눔’ 메시지를 담아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 사진과 행복나눔 메시지는 2021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 현장의 지자체별 행사장에 전시될 예정이며 앞으로 행복정책 페스티벌 홍보 영상으로 제작 활용된다.

안승남 구리시장, ‘행복 담벼락’ 캠페인 참여

안승남 구리시장은 “나는 손과 발로 행복을 나누겠습니다”라고 행복나눔 메시지를 작성하여 시민들에게 행복을 나눠주는 손과 발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2019년 개발한 행복지표를 적용해 2020년 구리시 시민행복도 조사를 실시했다”며, “이 결과를 2021년 행복 시책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월 19일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은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상임회장 김영종 종로구청장)와 국민총행복정책포럼(대표 윤호중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광주 광산구·동구·서구와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이 공동 주관하며, 한겨레신문이 후원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민주화의 성지 광주에서 구리시의 다양한 행복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