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울산 남구, 장생포 옛길 테마 거리 조성사업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김형중 기자 승인 2021.12.29 14:25 의견 0

울산 남구는 12월 28일 구청장실에서 서동욱 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및 전문가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생포 옛길 테마 거리 조성사업 디자인 및 실시설계용역' 추진에 따른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장생포의 장생 옛길 일원에 지역 출신 유명인 등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관광 자원 발굴과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예술 작품을 설치해 고래문화마을 등과 시너지 효과 및 지역 관광 활성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11월 디자인 및 실시설계용역을 시작으로 내년 7월까지 장생포 옛길 일원에 테마 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테마 거리 진입 구간에 진입 게이트, 노랫말 벽화 및 상징 조형물 디자인, 보행로 정비를 중심부는 기존 장생 옛길과의 연결 통로 정비 및 휴게 공간 조성을 종점부는 포토존, 디자인 표지판, 조명 특화 구간으로 가족과 연인 등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감동과 추억의 장소로 조성할 계획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장생포 옛길 일원에 테마 거리를 조성해 거주민, 방문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볼거리 제공으로 장생포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