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4월 26일 제2회 천안 도시재생 콜로키움 - 국내 최고 도시재생 권위자 정석 교수 강연

김형중 기자 승인 2022.04.12 14:12 | 최종 수정 2022.04.12 14:13 의견 0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오는 4월 26일 흥흥발전소 지하 1층에서 ‘제2회 천안 도시재생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콜로키움은 ‘함께 말한다’는 뜻으로, 천안 도시 재생에 대한 사회적 담론을 형성하고, 토의하는 형식으로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강연이다.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도시 재생 분야의 최고 권위자 정석 교수의 ‘혁신, 공유, 연결에 답이 있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듣고 함께 토의한다.

앞으로 격월로 진행될 예정인 도시재생 콜로키움에 3회 이상 참여할 경우 △천안시 도시재생 마을기자단 △마을활동가 위촉 및 주민공모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지원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4월 4일부터 25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되며, 주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 및 대학생 등 누구나 링크를 통해 사전 접수를 할 수 있다.

이경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지속 가능한 도시 재생을 위해 시민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며 “많은 분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