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우영우 신드롬’ 웹툰으로 이어간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월 27일 부터 네이버 웹툰 연재 시작!

글렌다박 기자 승인 2022.07.27 17:03 의견 0

넷플릭스 비영어권 TV콘텐츠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네이버웹툰을 통해 웹툰으로 공개된다.

△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사이자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 도약하고 있는 에이스토리(대표 이상백)는 자회사 에이아이엠씨(대표 한세민)가 제작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네이버웹툰 요일연재를 통해 7월 27일 밤 10시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그림 화음조·글 유일)는 목요웹툰으로 네이버웹툰에 정식 연재되며, 웹툰 특유의 스토리 전개 방식과 연출을 바탕으로 원작이 전한 힐링 감성을 글로벌 웹툰 독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013년 이후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조사에서 드라마 선호도 최고치를 경신하며 인기몰이 중인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1회 0.9%(닐슨코리아 전국유료가구 기준) 시청률로 시작해 8회만에 13.0% 시청률을 기록하는 것은 물론 최근 전세계 15개국에서 넷플릭스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역대급 흥행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웹툰 제작사인 에이아이엠씨는 “금번 웹툰 공개와 함께 드라마와 웹툰이 글로벌 시청자와 독자들에게 각기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글로벌 슈퍼 IP 드라마의 웹툰화를 통한 CROSS IP간의 폭발적인 시너지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사진=에이스토리 제공]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