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진주시, 자연과 더불어 살기좋은 우리마을 행사 개최

심정 기자 승인 2022.09.26 11:39 의견 0
X
(진주시청 제공)


진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진주 지속협', 회장 김철호)는 지난 24일 충무공동 물초울공원에서 다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지속가능한 도시 진주를 위해 '자연과 더불어 살기좋은 우리마을' 행사를 개최했다.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활동과 환경 사진 전시 및 버스킹 공연을 통해 축제의 장을 만들고 '지속가능 친환경 도시 진주'를 만들기 위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색소폰과 우쿨렐레 공연을 들으며 ▲환경페이스페인팅 ▲나만의 멋진 문패 만들기 ▲함께해요! 분리수거 ▲녹색 실천을 위한 나의 환경 선언문 등으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또한 '탄소중립1.5, 온실가스 줄이기' 친환경 체험활동과 캠페인 행사를 동시에 진행해 시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지킬 수 있는 탄소 저감 실천 방법을 홍보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일상생활에서 작은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했다.

한편, 진주시 지속협은 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정책을 평가하고 자문하는 민관협력기구로 2019년 1월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위원 50명으로 구성해 출범됐다.

출범 이후 도시생태, 교육문화, 녹색기업, 마을공동체 등 4개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시민 100명과 함께하는 원탁토론회 개최, 지속가능발전목표 바로 알기 협력포럼, 진주시민 자전거 출퇴근 함께하기, 그린 리더 진단 및 컨설팅 사업, 진주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희망등 달기 행사, 진주시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참여 등 다양한 민관 협력 행사를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