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빅데이터 분석 및 AI 기반 여성 전문인력 양성

윤준식 기자 승인 2019.07.12 11:02 의견 0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가 7월 11일 인텔코리아와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WISET과 인텔코리아는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 시대가 필요로 하는 여성인재를 3년간 양성하여 국가 경쟁력 제고에 도움을 주고 양성된 인력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텔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및 AI 기반 커리큘럼을 무료로 제공하고, WISET은 해당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잠재력을 지닌 우수한 여성인재를 모집하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텔코리아는 빅데이터 분석 및 AI 기반 단계별 과정을 통해 실무능력을 제고하고 WISET은 비즈니스·경영, 트랜드, 인문·라이프 등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소양 교육을 제공해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지식과 정보를 담은 패키지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WISET은 앞으로도 여성이 진출할 수 있는 신산업분야 직무발굴은 물론 맞춤형 교육훈련을 통해 지속적으로 경력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이공계 여성일자리 지원(경력복귀, 대체인력, 신진연구원) △이공계 취업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여성과학기술인 정책제도 지원 △여성과학기술인력 활용 실태조사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지원센터 운영 △서울과학기술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