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이구스, 다양한 제조사의 로봇 파트 결합가능한 온라인 플랫폼 ‘RBTX’ 론칭

윤준식 기자 승인 2019.07.19 10:49 의견 0
이구스의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AR 시뮬레이션  (한국이구스 제공)


이구스(igus)가 사용자와 공급자를 잇는 온라인 플랫폼 ‘RBTX’를 론칭했다.

RBTX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제조사의 로봇 파트들을 결합해 활용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으며, 이구스의 다관절 로봇 로보링크나 델타 로봇, 직교 좌표 로봇을 기반으로 다른 16개 파트너사의 제품을 추가해 기본 구조를 보완할 수 있다.

온라인 플랫폼의 목적은 제조 업체들에게 새로운 판매 채널을 제공하고, 새로운 품목이 지속적으로 추가되도록 함으로써 신규 유저들의 유입을 증가시키는 데 있다.

결과적으로 유저들은 항상 빠르게 발전하는 로봇 시장의 최신 기술을 가장 근거리에서 접할 수 있다. 

이구스 디지털 사업 본부장 크리스티안 바츠는 “RBTX.com은 합리적인 비용에 맞춤 로봇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스타트 업, 연구 기관 등 로봇 자동화가 사용되는 모든 기계 엔지니어링 회사에서 활용될 수 있다”며 “로봇의 정상 작동 여부와 현장 적합성을 사전에 판단할 수 있도록 로봇의 이동 범위와 동작을 AR 시뮬레이션을 통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