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집콕문화생활 - 문체부, 온라인 문화예술 콘텐츠 포털 운영

김혜령 기자 승인 2020.09.28 15:15 의견 0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가 9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이 제공하는 추석특집 비대면 공연·전시·행사 등을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통합안내 페이지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을 운영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추석특별방역기간을 지정해 고향·친지 방문 등 이동을 자제할 것을 권고함에 따라 문체부가 국민이 집에서 머무는 동안 문화의 힘으로 연휴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을 통해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미 문체부는 3월 31일부터 전시영상과 스포츠 강습 등 29개 국공립 기관(57개 채널)이 제공하는 비대면 콘텐츠를 국민이 집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문화포털’ 내 `집콕 문화생활’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은 `집콕 문화생활’의 추석특집기획이다. 연휴 기간 동안 ▲전통/민속 ▲가족/어린이 ▲공연/영상 ▲전시/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등을 주제별로 선별해 새롭게 제공한다.

9월 24일부터는 가족이 함께하는 유쾌하고 창의적인 `코로나 집콕’ 방법을 공유하는 `즐거운 우리집 집콕놀이를 소개해줘(즐집소)’ 공모전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추석 즐기기 기획을 마련했다.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은 이 같은 다양한 기획을 한 곳에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