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정읍시 도시재생 뉴딜사업(공기업제안형) 주민역량강화교육 결과보고회 개최

윤준식 기자 승인 2020.11.24 00:11 의견 0
(한국표준협회 제공)

지난 11월 20일 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에서 정읍시 도시재생뉴딜사업(공기업제안형) 주민역량강화교육 결과보고회가 열렸다.

주민교육참여자,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정읍시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이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주민들이 직접 발표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정읍시 도시재생뉴딜사업(공기업제안형) 활성화계획과 연계한 주민역량강화교육은 지난 7월부터 시작됐다.

정읍지역의 실질적 현안을 잘 알고 있으나 방법론을 모르는 지역주민과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법론을 가진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사업계획으로 발전시키겠다는 목표로 교육이 진했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총 6개팀의 활동이 도출되었는데, 세계음식 분야의 '정읍며느리팀', '고향이그리워팀'과 슈퍼푸드 분야 땅심정팀 등 사업화 진행을 목표로 한 3개팀과 정읍역 광장의 공간을 활용하려는 플리마켓팀, 공예팀, 연지시장 활성화팀 등 공간활용을 목표로 한 3개팀이다.

6개팀은 주민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스스로 비즈니스모델을 수립하거나, 지역을 직접 탐방하는 활동을 병행하며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살펴 본 문제점들의 해결책을 기반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했다.

추후 정읍시 연지시장 내에 조성될 세계음식 거리에 입점하거나 슈퍼푸드 플랫폼 내의 직매장과 체험프로그램 운영, 연지시장 활성화를 위한 영상제작과 간판제작, 정읍역 광장을 활용한 플리마켓 및 체험존 등 실제 사업을 이번에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기반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