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농업기술센터, 공주대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 체결
김근범 기자
승인
2019.11.06 11:30
의견
0
대학-지자체 간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과제 진행한다 (공주시 제공)
공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1월 4일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2019 국립대학 육성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대학과 지자체 간 공동연구과제 개발사업’에 선정되면서 총 사업비 4천만 원을 확보한 상태로 이번 협약으로 유기적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연구과제의 수행을 위한 상호 교류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사업수행 △농촌융복합산업 추진을 위한 세미나 및 컨설팅 지원 △정부R&D과제 공동 수주 및 상호 컨설팅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공주알밤한우의 브랜드 확장 및 시장개척 △한우 비 선호 부위의 효과적인 활용 방안 △공주알밤한우 숯불구이 축제 운영 연구 △공주알밤한우의 전용사료개발에 관한 경제적 가치 연구 등을 공동연구과제로 정하고, 오는 2020년까지 협력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대환 소장은 “공주대는 우리시의 소중한 자원이며 자랑이다. 농업발전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과제도출 및 활성화에 소중한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임경호 공주대 산학협력단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대학과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면, 높은 수준의 시너지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