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1인방송(17)] 편리한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기 (下)

정철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1/12 [14:05]

[도전! 1인방송(17)] 편리한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기 (下)

정철희 기자 | 입력 : 2018/01/12 [14:05]
# 북마크(즐겨찾기) 설정 변경

 

다음은 북마크(즐겨찾기) 메뉴의 변경입니다. 북마크가 보이지 않으신다면 크롬브라우저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ctrl+shift+b]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크롬브라우저의 주소창 밑에 한 줄이 더 생깁니다. 이게 북마크를 나열하는 줄입니다.

 

웹서핑 중 정보가치가 있는 웹사이트나 페이지가 열린 상태에서 북마크 줄에 우클릭하고 [페이지 추가]를 누르시면 주소창 밑에 북마크로 저장이 되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웹사이트나 웹페이지 6~7개를 북마크(즐겨찾기)하고 나면 북마크 줄이 꽉 차게 됩니다. 웹사이트나 페이지가 점점 늘어날텐데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그럴 때는 북마크를 폴더단위로 관리하시면 됩니다. 북마크 줄에 마우스를 올리시고 우클릭하시면 [폴더 추가]라는 세부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폴더 단위로 북마크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문화, 영화, 드라마 등으로 그때그때 북마크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 에버노트 웹 클리퍼

 

크롬 브라우저는 클라우드형 메모 앱 서비스의 하나인 에버노트의 확장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에버노트의 기능을 일일이 설명드리기는 애매합니다만,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계시거나 사용할 예정인 분이시라면 이 기능을 추천해 드립니다.

 

추가하는 방법은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 가능합니다. 이는 크롬 브라우저의 북마크 줄 제일 왼편에 있는 [앱] 아이콘을 클릭해 열리는 설정 창에서 가능합니다. [웹스토어]가 나오면 클릭해주세요. [웹스토어] 창이 열리면 왼쪽 상단에 검색창이 있는데 여기서 ‘에버노트’로 검색해 나오는 결과물 중 [에버노트 웹 클리퍼(Evernete Web Clipper)]를 찾으신 후 우측의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해주시면 크롬에서 검색해서 나온 결과물 중 에버노트로 옮기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에버노트를 실행시키지 않아도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포스팅이나 인터넷 신문기사를 스크랩할 때 불필요한 광고나 배너를 빼고 옮길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