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원투씨엠, 위쳇 미니 프로그램 역직구몰 시스템 오픈

이승훈 기자 승인 2019.06.07 14:53 의견 0

▲ 위챗미니 프로그램 설명 ⓒ 원투씨엠 제공

핀테크-O2O 전문기업 원투씨엠이 위쳇 미니 프로그램을 활용한 역직구몰 시스템을 오픈한다.

원투씨엠은 스마트 스템프 기술과 각종 핀테크, O2O 솔루션을 기반으로 22개국에서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는 기술 전문기업이다.

원투씨엠은 이미 중국 최대 모바일 플랫폼 기업인 텐센트와의 제휴로 세계 최대 모바일 플랫폼인 위쳇 플랫폼을 활용하여 위쳇 와이파이, 위쳇 미니 프로그램 쿠폰 시스템 등 다양한 서비스 시스템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위쳇 미니 프로그램 역직구몰은 중국의 고객들이 직접 위쳇 페이로 결제를 하면, 국제 물류를 활용하여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전자 상거래 시스템이다.

원투씨엠 측은 “원투씨엠은 이번 이번 위쳇 미니 프로그램 역직구몰 시스템을 방한 중국인이 국내에 방한하여 서비스나 상품을 구매하고 본국으로 돌아가서도 해당 상품을 지속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라며 “이로써 ‘인바운드 마케팅’의 최종적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기를 희망하는 다양한 중소기업이나 제조업, 유통업체들이 수출 바우쳐 등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역직구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원투씨엠의 박근영 이사는 “위쳇 미니 프로그램은 사용자간 팔로우를 하는 P2P의 구조로서 회원 관계가 형성되는 모바일 플랫폼의 구조를 적용하도록 되어 있다”며 “이 때문에 단순한 역직구몰이라기 보다는 방한 중국인들과 국내 사업자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추가적인 상품 판매 등을 지원할 수 있는 특화된 채널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