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스테이 제민천 스토리북 발행 - 마을호텔 형성과정 알려
김승리 기자
승인
2020.11.27 17:21 | 최종 수정 2020.11.27 18:21
의견
0
공주 원도심의 고즈넉한 제민천 마을에서 ‘마을스테이 제민천’을 운영하고 있는 국토교통형 예비사회적기업 주식회사 퍼즐랩이 마을호텔 운영과 공주 원도심 마을호텔의 브랜드 ‘마을스테이 제민천’을 설명하는 소책자 형태의 스토리북을 펴냈다.
‘마을스테이 제민천’은 국내에서 실제로 가동되고 있는 대표적인 마을호텔이자 마을스테이의 대표적인 사례이며, 관 주도가 아닌 민간 관광벤처기업 중심으로 지역내 소상공인들 커뮤니티가 운영하고 있는 모델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에 펴낸 스토리북은 공주 원도심 출신 청년 소상공인들과 공주로 이주해 온 이들이 끈끈한 마을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제민천 마을을 마을호텔로 구성해가는 과정을 설명한다.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가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비즈니스가 되고, 여럿이 모여 ‘마을스테이 제민천’이라는 통합된 브랜드의 모습으로 발전해가는 발자취를 통해 마을호텔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펴내게 되었다.
마을스테이 제민천 스토리북은 12월 초 공식 출간되며, 제민천 마을의 독립서점을 중심으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