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제4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개최 "WELCOME~우리 함께 가자!"

10월 16일 13시부터 16시까지 강동구청 유튜브에서 실시간 생중계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선거, 입후보자 1분공약 발표영상 상영, 토크콘서트, 키트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윤준식 기자 승인 2021.10.12 10:22 의견 0

강동구가 주최하고 강동구청소년의회와 시립강동청소년센터가 공동주관하는 제4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WELCOME~우리 함께 가자!’가 10월 16일 강동구청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강동구청 유튜브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는 강동구청소년의회의 대표 기획 축제로, 아동의 4대 권리인 ‘발달권·생존권·참여권·보호권’ 총 4개의 주제로 구성해 진행한다.

1부는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마술공연·청소년의회 성과발표 ‘성과를 말해줘’ △가죽공예 키트체험 ‘카드지갑’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토크콘서트 ‘너의 목소리를 보여줘’ △도전 방구석 3·4행시 짓기(코믹·호러 버전 등) △감성 키트체험 ‘나만의 인권조명’이 진행된다. 마지막 3부는 △가수 이영지와 함께하는 ‘청소년 공감·소통’ 공연 △생생라이브 ‘모여라~민주주의 퀴즈쇼’ △파이어 아트공연 ‘더 큰 민주주의를 꿈꾸며’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전시로는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후보자 공약과 아동권리 삽화 등이 준비돼 있으며, 축제 도중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입후보자들의 공약 발표영상도 공개된다.

10월 1일 9시부터 시작된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선거 모바일 투표도 10월 22일 18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제5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신이안 의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해 지난해와 같이 온라인으로 찾아뵙게 됐다”며 “많이 아쉽기도 하지만, 이것 또한 상황에 맞춰 열심히 준비했다. 우리의 고민과 노력이 가득 담긴 결실의 하루를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