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10월 2주 베스트셀러]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작가판 무삭제 대본집 <갯마을 차차차 2> 1위

김나미 기자 승인 2021.10.15 11:33 의견 0

예스24 10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작가판 무삭제 대본집 <갯마을 차차차 2>가 예약판매와 동시에 새롭게 1위에 올랐으며, 뒤이어 <갯마을 차차차 1>가 2위를 기록했다.

빅데이터 분석으로 알아본 2022년 트렌드 <트렌드 코리아 2022>가 한 계단 하락해 3위에 안착했고, 어른들의 힐링 판타지 이야기 <달러구트 꿈 백화점 2>가 세 계단 하락해 4위, 후삼국 시대의 역사 이야기를 담은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8>이 출간과 동시에 새롭게 5위를 기록했다.

소설 분야도 꾸준히 인기다.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상점가 마을 이야기 <달러구트 꿈 백화점 2>와 <달러구트 꿈 백화점>가 4위와 6위를 차지했으며, 선행성 기억상실증이라는 익숙한 소재를 매우 수준 높은 청춘 소설로 탄생시킨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가 세 계단 상승해 8위에 안착했다.

지극한 사랑에 대한 소설 <작별하지 않는다>가 일곱 계단 하락해 12위, 죽기 전에만 열리는 마법의 도서관 이야기를 담은 <미드나잇 라이브러리>가 지난주와 동일하게 14위, 김호연 작가의 ‘동네 이야기’ 시즌 2 <불편한 편의점>이 한 계단 상승해 15위를 기록했다.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쉽게 풀어낸 교육 도서가 주목받고 있다. 후삼국 시대의 역사 이야기를 담은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8>이 출간과 동시에 새롭게 5위에 올랐으며, 눈부신 발전을 이룬 산업 혁명 시기 영국 이야기를 담은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0>이 여섯 계단 하락해 9위에 안착했다.

<만복이네 떡집>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 <양순이네 떡집>은 여섯 계단 하락해 18위를 기록했고, 재밌는 만화와 함께 구성한 초등 저학년에게 가장 필요한 핵심 50구절 <초등 사자소학>이 새롭게 19위에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세상의 모든 유쾌한 술꾼을 위한 에세이 <아무튼, 술>이 두 계단 상승해 1위에 올랐고, 우연한 사건에 휘말려 인생이 바뀐 세 영혼의 이야기 <콜카타의 세 사람>이 새롭게 2위에 올랐다.

(예스24 제공)


[이 주의 북 이슈]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열풍에 대본집부터 극중 등장한 책까지 주목받고 있다.

배우 신민아와 김선호 친필 사인과 메시지가 수록된 한정 초판인 작가판 무삭제 대본집 <갯마을 차차차 1>과 <갯마을 차차차 2>는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종합 베스트셀러 상위에 올랐으며, 출간 당일에만 약 9,000여 부 넘게 예약되며 인기를 증명했다.

대본집 구매 연령대로는 20대(36.8%)와 30대(32.4%)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40대(18.7%)와 10대(7.4%)가 뒤를 이었다. 남녀의 성비는 약 1:9로 나타났다.

예스24 김태희 예술 MD는 "드라마의 여운을 느끼고 싶어하는 팬들이 주 소비자인 대본집은 드라마의 인기를 그대로 반영한다.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가 현재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 만큼, 영상으로 미처 담지 못한 서사와 뒷이야기를 풍부하게 담고 있는 대본집에 대한 관심도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