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문화공공데이터 및 메타버스 컨퍼런스 개최
이승훈 기자
승인
2021.10.18 16:03
의견
0
한국문화정보원이 문화 부문의 디지털 전환의 시작을 논의하기 위해 ‘문화공공데이터 및 메타버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문화, 디지털 전환의 시작’이라는 키워드로 문화데이터, 문화트렌드, 문화스타트업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컨퍼런스는 △김범준 성균관대학교 통계물리학과 교수 △홍승우 대학내일 미디어센터장 △하용호 XYZ 벤처파트너스 대표이사가 연사로 참여해 데이터와 트렌드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 앞서 오전에는 ‘문화공공데이터 및 메타버스 시상식’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시상식에는 △2021년 문화공공데이터 우수 개방 기관 △제9회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수상팀 △제1회 한국 문화체험 메타버스 공모전 수상팀의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기관과 기업(팀)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비롯한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해당 시상식은 컨퍼런스 참가 신청자에 한해 참관이 가능하다.
문화, 트렌드, 데이터 분야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도 마련됐다.
사전 등록자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행사 진행 시 실시간 깜짝 이벤트를 통해 추가로 다양한 경품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