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금천구,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 '맘껏 뛰어놀개' 운영

김동복 기자 승인 2023.09.18 15:00 의견 0
X
(금천구청 제공)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9월 23일 10시부터 17시까지 시흥동 금천녹색광장(시흥동 412-5)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 '맘껏 뛰어놀개'를 운영한다.

놀이터 입장 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당일 현장 접수로 운영한다.

놀이터에는 울타리를 설치하고, 반려견이 장애물을 통과하는 스포츠 장비를 갖춰 반려견이 목줄 없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파라솔과 탁자가 있는 반려인 휴식공간도 조성한다.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동물등록이 돼있고,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한 반려견과 보호자다. 안전을 위해 체고 40㎝를 기준으로 중·소형 견과 대형 견을 위한 공간을 나누어 운영한다. 동시 입장 수는 각각 20마리로 제한한다. 단, 맹견은 출입할 수 없다.

유기 동물 입양을 홍보하고, 반려동물 공공 예절을 알려주는 캠페인과 1:1 행동 교정 상담도 진행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반려인들의 놀이터 설치에 대한 꾸준한 요구를 반영해 내년 7월에는 상설 반려견 놀이터 설치를 계획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동물복지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02-2627-259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