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 하계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 아웃리치 진행

- 의정부 청소년 밀집지역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거리안전교육 및 상담” 실시
- ‘조기발견-조기개입’ 실천을 통한 청소년 보호 및 청소년 안전망 강화
- 일시청소년쉼터 주관 2024년 여름방학 맞이 연합 아웃리치(Outreach) 행사

윤준식 편집장 승인 2024.07.31 21:51 의견 0
(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 제공)

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은 7월 26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의정부시 민락2지구에서 관내 청소년 11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를 필두로 의정부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의정부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등 의정부지역 청소년복지시설과 의정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학교전담경찰관(SPO) 등 총 6개 청소년 유관기관 청소년지도자 30명이 힘을 모았다.

하계 연합 아웃리치는 ▲청소년쉼터 정보제공 및 인식개선(여자쉼터) ▲쉼터 탐험대 출발!(남자쉼터) ▲빗속의 사람 그림검사(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퀴즈(의정부SPO)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보제공 및 청소년기관에 대한 인식개선 활동이 진행되었다.

(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 제공)
(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 제공)

본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이번 주는 포텐이 민락2지구에 두 번 와서 참 좋았어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기관도 알게 되었고 유용한 정보도 얻었어요. 버스 안에서 SPO 경찰관과 퀴즈로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받았던 것이 인상적이었어요”, “오늘 지나다가 처음 왔는데 너무 재미있어요. 선물도 많이 받고 청소년을 돕는 기관도 알게 되어 다음에 또 올께요” 등의 소감을 밝혔다.

담당자 정승권 간사는 “의정부시 청소년들이 여름방학 기간에 고민이 생기고 긴급한 지원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청소년 유관기관과 소통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 제공)
(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 제공)

2024년 의정부시 청소년 연합 아웃리치는 청소년쉼터 3개소 연합 2회, 쉼터 포함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 2회 운영된다. 향후 수능 계기 연합 아웃리치 통해 거리에서 청소년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

청소년의 안전한 가정 복귀 지원 또는 청소년쉼터 연계, 긴급 복지서비스 연결 등 위기 상황으로부터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보호와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청소년쉼터는 「청소년기본법」에 의거한 청소년으로, 9세부터 24세까지 연령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거리에서 도움이 필요할 경우, 010-4007-1318이나 청소년 긴급전화 1388을 통해 상담 및 여러 가지 지원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