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블록체인 뉴스클리핑] (2월 19일) "코인, 이제는 실생활에서 쓸 수 있다?"

황소정 기자 승인 2019.02.19 16:20 의견 0

[2월 19일 주요이슈]
코인, 이제는 실생활에서 쓸 수 있다

[세줄 정리]
코인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결제시스템이 점차 시장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추세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피자를 주문했으며 일본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결제 네트워크를 합작하겠다고 전했다. ‘코인 어디에 써’라는 의문이 실제 시장에서 해소되며 널리 보급될 것으로 보인다.


1. 코인데스크코리아: 지난주 150명이 라이트닝 네트워크에서 피자를 주문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에서 비트코인으로 피자를 주문한 사람 수가 지난주에만 150명이 넘는다. 암호화폐 결제 스타트업 폴드(Fold)에서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피자를 주문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바꿔 피자를 주문할 수 있다.
https://www.coindeskkorea.com/foldpizzalightningnetwork/

2. 비트웹: 아카마이, 미쓰비시UFJ금융그룹과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결제 네트워크 합작 투자 발표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을 제공하는 아카마이(www.akamai.co.kr)가 일본의 미쓰비시UFJ금융그룹(이하 ‘MUFG’)과 합작투자회사 ‘글로벌 오픈 네트워크(Global Open Network Incs. 이하 GO-NET)'를 설립한다고 19일 밝혔다.
http://bitweb.co.kr/news/view.phpidx=2401&mcode=m84rjrv

3. 블록미디어: 잡음 많은 블록체인 협회들, 올해는 다를까
지난해 대표성 논란 등 잡음이 많았던 한국 블록체인 협회들이 잇따라 조직을 재정비하고 올해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66827

4. 블록인프레스: 비트메인, 새 채굴 칩 공개…”전력 효율성 28.6% 향상해”
중국 거대 채굴업체이자 채굴기 제조업체인 비트메인(Bitmain)이 18일(현지시간) 차세대 7㎚ ASIC 채굴 칩을 선보였다.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3768

5. 코인투데이: 일본 라쿠텐 페이, 다음달 비트코인 결제 추가 전망
일본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전자 상거래 대기업 라쿠텐이 조만간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통합 거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http://cointoday.co.kr/all-news/25683/

6. 서울경제: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 블록체인 기업에 40억 지원한다.
19일 ‘2019년도 ICT창업·벤처’지원사업 민관통합설명회를 개최한 NIPA는 블록체인 기술 공급기업 10개 내외를 선정하고 각 4억원 씩 총 4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https://decenter.sedaily.com/NewsView/1VFDHEHJEP

7. 코인데스크코리아: 전문가들 “증권형 토큰은 여전히 걸음마 단계”
기존 증권에 암호화페와 블록체인의 특성을 더해 만든 증권형 토큰에 대한 기대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증권형 토큰을 일찌감치 이용한 전문가들은 이렇게 높은 기대가 업계의 현실과는 많이 동떨어져 있다고 지적했다.

https://www.coindeskkorea.com/cryptosecurities/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