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아동청소년 멘토링 전문NGO (사)러빙핸즈, 러빙핸즈 멘토링 사례집 2 ‘어쩌다 어른친구’ 발간

심정 기자 승인 2024.04.26 20:01 의견 0


2024년 3월 20일 멘토링 전문 NGO (사)러빙핸즈는 러빙핸즈 멘토링 사례집 어쩌다 어른친구 2를 발간했다.

러빙핸즈 멘토링 사례집 2 어쩌다 어른친구는 지난 2018년에 발간된 첫 번째 멘토링 사례집, '멘토링, 일대일 어른친구'에 이은 두 번째 러빙핸즈멘토링 사례집으로, 지역사회 내의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청소년 한 아이를 멘티삼아 성인이 될 때까지 4~11년 동안 일대일 멘토링을 진행한 14명의 멘토들의 러빙핸즈멘토링 이야기를 담고 있다.

1부 <어떻게 재매칭을 하게 되었나>에서는 한 아이를 성인이 될 때가지, 멘토링을 졸업시키고 또 다시 새로운 아이와 멘토링을 시작한 재매칭멘토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2부 <멘티였다가 멘토가 되었네>는 러빙핸즈의 멘티였다가 이제 성인이 되어 다시 한 아이의 멘토가 된 이야기를 다룬다.

3부 <직업에 상관없이 멘토가 될 수 있어요>에서는 방송작가, 목회자, 변호사, 교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멘토들의 이야기를 수록했고, 4부 <멘토링은 졸업했지만 우리 만남은 지금도 쭈욱!>에서는 멘티의 멘토링 졸업 이후에도 만남을 유지하고 있는 멘토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고립-은둔 청소년의 증가, 학교 밖 청소년의 증가 등, 아동 청소년과 지역사회와의 연결이 약해지고 아동 청소년들의 대인관계역량이 약화되는 상황 속에서, 도서 어쩌다 어른친구는 지역사회 내의 한 명의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정서적 지지와 공감이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어떻게 돕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어쩌다 어른친구를 발간한 러빙핸즈는 도움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성인이 될 때까지 일대일 멘토링을 제공하는 멘토링전문NGO단체로, 2007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1,200여명의 멘토-멘티들에게 멘토링을 통한 성장과 지지를 제공해왔다.

특히 2017년 각종 청소년 문제로부터 예방과 보호를 제공하는 전문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의 멘토링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단체다.

[참여 멘토]
강경희, 강지영, 강혜림, 김승주, 김혜리, 박정길, 안정호, 이루다, 이재석, 이진희, 전영훈, 전혜진, 최가영, 하윤명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