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소상공인방송 ‘휴먼다큐 시장사람들’, 2020 시즌 시작

김기한 기자 승인 2020.08.21 14:49 의견 0
8월 24일 '휴먼다큐, 시장사람들' 첫방송이 방영된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 제공)

5년 가까이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소상공인방송 대표 프로그램 ‘휴먼다큐, 시장사람들’이 2020년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 '휴먼다큐, 시장사람들'은 전통시장에 인생을 바쳐 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전통시장이 주는 사회 문화적 가치를 되짚어 보는 휴먼 다큐 프로그램이다.

◇총 100회, 20곳의 전통시장을 가다!

휴먼다큐, 시장사람들은 그동안 소개되지 않았던 전국 전통시장 20곳을 선정해 소개한다.

이번 '휴먼다큐, 시장사람들'에는 서울 망원시장, 제주 동문시장, 서울 마천중앙시장, 서울 방학동 도깨비시장 등 총 100회 분량의 방송을 통해 활기 넘치고 다채로운 전통시장 속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더욱더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주인공의 삶을 통해 만나는 진정성 있는 휴머니즘

시장에서 젊음과 청춘을 보낸 상인들, 시장이 놀이터였던 2세들의 귀환, 시장의 매력에 빠져 창업을 시작한 청년 상인들까지 휴머니즘 넘치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이전 시즌들과 다르게 전통시장 1곳의 에피소드를 5회 분량으로 구성해 주인공들의 삶을 교차 편집하며 완성도 높은 휴먼 다큐를 선보일 계획이다.

◇매주 월~금요일 밤 10시 30분 전 지역 시청 가능

전국 팔도 장터를 찾아가는 '휴먼다큐, 시장사람들'은 8월 2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밤 10시 30분 소상공인방송(KT 올레tv 223번, SK Btv 271번, LG 유플러스tv 246번)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각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소상공인방송은 '휴먼다큐, 시장 사람들' 방영 기념으로 시청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27일 목요일 프로그램 중간에 등장하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응답지 화면이 나타나면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추첨으로 당첨된 30명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며 이벤트 관련 내용은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소상공인방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방역 수칙을 지키며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장의 모습을 담았다"라며 "전통시장 속 따뜻한 정과 옛 추억을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