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기 광주시, 1호 도시재생 공공정원 조성

김동복 기자 승인 2020.11.19 13:26 의견 0
(경기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는 주민들이 직접 심고 가꾼 '광주시 1호 도시재생 공공정원'이 조성됐다.

광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앞 공터에 조성된 '도시재생 공공정원'은 2020 도시재생대학 '도시재생과 공공정원 가드닝'을 통해 탄생했다.

공공정원 가드닝은 정원문화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통해 지역이 어떻게 변화되는지 경험해 보고 주민 스스로 내 집 앞을 마을의 공공정원으로 가꿔 마을 경관을 개선, 지속 가능한 마을정원 관리주체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도시재생대학 공공정원 가드닝에는 광주시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및 인근 주민 20여 명이 참여해 지난달 10월 28일부터 11월 18일까지 주 1회, 총 4회에 걸쳐 실습 위주의 가드닝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광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앞 공터에 계절에 맞는 각양각색의 꽃과 식물을 심어 광주시 구도심 골목에 생기를 불어넣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힘을 모아 꾸준히 공공정원을 가꿔 나갈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도시재생 사업에 참여할 지역인재 양성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직접 만든 공공정원이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주민들이 주체가 되는 도시재생사업에 긍정적인 역할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