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주 도서순위]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 국내도서 및 전자책 분야 동시 1위 등극
김혜령 기자
승인
2021.02.18 13:30
의견
0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 (예스24 제공)
예스24 2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주식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참고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1위에 올랐다.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과 마우로 기예 와튼스쿨 교수의 미래 전망서 <2030 축의 전환>도 2위와 3위를 유지했다.
주린이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가치 투자자 슈퍼개미 김정환 대표의 투자비책 <나의 첫 투자 수업 2 투자편>과 <나의 첫 투자 수업 1 마인드편>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각각 4위와 5위에 등극했다.
드라마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에 따라 관련 도서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제작 예정 드라마 ‘파친코’의 원작 소설 <파친코 1>과 <파친코 2>가 11위와 13위로 나타났고, 최근 종영한 tvN의 코미디 퓨전 사극 ‘철인왕후’의 오리지널 무삭제 대본집 <철인왕후 대본집 1>과 <철인왕후 대본집 2>는 18위와 19위를 차지했다.
투자 및 재테크 관련 도서의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부동산 입지 전문가 김학렬 소장의 입지분석 바이블 <대한민국 부동산 미래지도>는 예약판매와 동시에 8위를 기록했고, 투자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돈 버는 계획 수립을 위한 방향성을 담은 <돈의 시나리오>는 12위로 나타났다.
월가의 전설적인 인물 피터 린치가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출간한 <월가의 영웅> 최신 개정판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이 15위를 차지했고, 입소문으로 역주행 베스트셀러에 등극한 <주식 공부 5일 완성>은 17위다.
이 밖에도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자녀교육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가 6위, 50일 영어낭독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EEA: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가 7위로 나타났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 박완서의 10주기 기념 에세이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는 9위를 차지했다.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학 교수의 신작 <공정하다는 착각>은 10위를 기록했으며,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를 외울 수 있는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14위, 크리에이터 예진문만의 기록 방법을 담은 <예진문의 취미기록>은 16위다. 빌 게이츠의 기후재앙 극복 해법을 다룬 <빌 게이츠,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은 20위로 나타났다.
전자책 분야에서도 주식 전문가 염승환의 주식투자 기초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1위를 기록했다.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2위를 유지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