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주 도서순위] 흔한남매의 일곱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7’ 새롭게 1위 등극
김혜령 기자
승인
2021.03.19 11:57
의견
0
흔한남매 7 (출처= 예스24)
예스24 3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곱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7’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전 하버드대 심리학 교수 조던 피터슨의 신작 ‘질서 너머’는 예약판매와 동시에 2위에 올랐으며,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두 계단 내린 3위로 나타났다.
주식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참고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은 한 계단 하락한 4위를 차지했고, 어린이 판타지 만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0’은 5위를 유지했다.
어린이 학습 만화, 육아서 등의 인기가 꾸준하다.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6’이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6위를 기록했고, ‘흔한남매’와 우리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1’은 한 계단 내려 7위로 나타났다.
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의 자녀교육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는 전주와 동일한 8위, 엄마를 위한 초중고 수학 학습 로드맵 ‘수학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공부합니다’는 13위에 올랐다. 어린이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130층 나무집’은 18위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습서에도 독자들이 손길이 닿고 있다. EBS한국사 대표 강사 큰별쌤의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상·하권은 일곱 계단 오른 9위와 10위를 기록했다.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를 외울 수 있는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열 계단 하락해 19위에 안착했다.
이 밖에도 국세청에서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세금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출간한 ‘주택과 세금’은 일곱 계단 내린 11위, 마우로 기옌 와튼스쿨 교수의 미래 전망서 ‘2030 축의 전환’이 12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BTS)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휴식 중 읽은 책으로 알려진 손원평 작가의 ‘아몬드’는 14위를 유지했고, 두뇌 전문가가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마인드셋 비법을 일러주는 ‘마지막 몰입 : 나를 넘어서는 힘’은 두 계단 내린 15위로 나타났다.
한국에서 유일하게 세계의 위대한 투자가 99인에 선정된 펀드매니저 강방천의 통찰을 담은 ‘강방천의 관점’은 새로운 16위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 박완서의 10주기 기념 에세이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와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학 교수의 신작 ‘공정하다는 착각’은 각각 17위와 20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제3회 자음과모음 경장편소설상 수상작 ‘부디, 얼지 않게끔’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최상의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미래 기업 클라우드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을 다룬 SF 스릴러 ‘웨어하우스’가 2위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