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7월 2주 도서순위] 더위를 날리는 흔한남매의 오싹하고 깜찍한 일상을 그린 <흔한남매 8> 2주 연속 1위

채인혜 기자 승인 2021.07.15 16:09 의견 0
X
<흔한남매 8> (사진 출처= 예스24)

예스24 7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 더위를 날리는 흔한남매의 오싹하고 깜찍한 일상을 그린 <흔한남매 8>이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전천당 vs 화앙당의 최종 결전 이야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1>이 열 두 계단을 올라 2위에 올랐고, 영국 인기 소설가 매트 헤이그의 판타지 소설 <미드나잇 라이브러리>가 한 계단 하락해 3위를 기록했다.

한국사 인기 강사 큰별쌤 최태성의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하>가 일곱 계단 상승해 4위,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상>이 네 계단 올라 5위를 기록했다.

본격적인 방학 시즌 시작과 인기 어린이 만화 시리즈의 신간 출간이 이어지며 어린이 분야 도서가 여전히 강세다.

종합 베스트셀러 1위-2위를 인기 어린이 만화 시리즈 <흔한남매 8>,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1>이 각각 차지했고, 뒤이어 설쌤과 온달, 평강의 슬프지만 아름다운 역사 여행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7>이 두 계단 상승해 8위에 안착했다. 대한민국 대표 한자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51>이 출간과 동시에 10위에 올랐으며, 교실 속 작은 경제 국가 이야기 <세금 내는 아이들>이 열한 계단 하락해 16위를 기록했다.

여름 방학과 휴가에 홈캉스를 즐기며 읽기 좋은 소설·에세이 도서도 꾸준히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 스릴러 대표 작가 정유정의 신작 장편소설 <완전한 행복> 두 계단 하락해 6위에 안착했다. 이미예 작가의 어른들의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네 계단 상승해 11위를 기록했으며, 독서 교육 전문가 김소영 작가의 에세이 <어린이라는 세계>가 13위로 차트 재진입했다.

이 밖에 30만 부 기념 매직 에디션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 7위로 차트에 재진입했으며, 불안한 금융시장, 중심을 잡아줄 친절하고 생생한 인사이트를 담은 <부의 시나리오>가 여섯 계단 하락해 9위, 위대한 철학자들을 만나러 떠나는 여행기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가 지난주와 동일하게 12위를 기록했다.

국내 최고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들려주는 현실 경제 수업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가 14위로 차트에 재진입했으며, 안데르센의 <인어공주>를 모티브로 한 일제 강점기 경성의 동화 같은 로맨스 웹툰 시리즈 <고래별 4>와 <고래별 5>가 각각 15위와 17위로 새롭게 나타났다.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 포인트를 수록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다섯 계단 하락해 18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회고록 <조국의 시간>이 열세 계단 하락해 19위, 오은영 박사의 현실 육아 회화법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는 20위로 재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유럽에서 가장 웃긴 작가, 안티 투오마이넨의 국내 첫 출간작 <사장님, 아무거나 먹지 마세요>가 새롭게 1위에 올랐고, 사고 후 사람들 등 위로 희미한 초록빛 숫자 ‘백넘버’를 보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빽넘버>가 새롭게 2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