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예스24 9월 4주 베스트셀러 동향] <역행자> 2주 연속 1위

김동복 기자 승인 2022.09.22 12:20 의견 0

예스24 9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경제적 자유와 행복한 인생을 향한 라이프해킹의 비밀을 담은 책 <역행자>가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전편에 이어 꾸준한 인기인 소설 <불편한 편의점 2>는 2위에 올랐고 기록된 역사 너머의 인간 안중근을 그린 소설 <하얼빈>은 3위에 자리했다. 서글프지만 유쾌한 서사로 삶의 온기를 전하는 소설 <아버지의 해방일지>는 지난 주와 같은 4위를 기록했고 아이에게 마음을 전하는 존중어 실천 가이드 <엄마의 말 연습>이 예약 판매로 5위에 올랐다.

어린이 인기 학습만화 신간들이 순위권에 포진한 한 주였다. 소크라테스의 재판 현장으로 떠나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4> 그리스 편이 7위에 올랐고 조선 후기 김정호가 만든 대동여지도에 대한 내용을 다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2>가 10위를 차지했다. 오디세우스의 마지막 모험 속 활약을 그린 <그리스 로마 신화 30>은 12위에 올랐으며 상식 가득 수수께끼로 배우는 교과 지식 학습 만화 <흔한남매 수수께끼 어드벤처 1>이 첫 출간돼 16위에 자리했다.

장르소설 신작들도 관심을 모았다. 현실과 비현실을 넘나드는 싱숑 장편소설 완전판 양장본과 굿즈들로 구성된 <전지적 독자 시점 아트북 에디션 세트>는 한정판 품절을 기록하며 13위에 올랐고 일본 베스트셀러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시대를 뛰어넘은 선견지명이 담긴 소설 <외사랑>이 예약 판매로 18위를 차지했다.

eBook 분야에서는 예스24 '최근담' 시리즈인 한정현 작가의 짧은 소설 <가장 매혹적인>이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어 라이프해커 자청의 <역행자>가 2위를 기록했다.

[이 주의 북이슈]

베스트셀러 <초등 자존감 수업> 윤지영 작가의 신작 <엄마의 말 연습>이 금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5위 및 '가정 살림' 분야 1위에 올랐다. SNS 17만 맘 팔로워들의 뜨거운 요청에 힘입어 출간된 책으로 기대감을 나타내는 예비 독자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예스24 '가정 살림' 분야 하위 '육아' 카테고리 도서 판매는 전주 대비 106.6% 성장하는 흐름을 보였다.


한편 최근 아이를 향한 ‘부모의 말’ 중요성을 역설하고 상황별 육아에 적용 가능한 말들을 제안한 책들이 높은 관심을 얻는 경향이다. <엄마의 말 연습>과 <부모의 말>은 금주 '자녀교육' 분야 1위와 2위에 나란히 올라 있으며 오은영 박사의 현실 밀착 육아회화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는 출간 2년여가 지난 현재도 '육아' 분야 3위에 자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