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제2회 수영구 평생학습 페스티벌 개최

김동복 기자 승인 2022.09.22 14:00 의견 0
X
(부산수영구청 제공)


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9월 24일∼25일 양일간 '배움! 나눔! 꿈! 우리가 만드는 평생학습 페스티벌!'을 주제로 '제2회 수영구 평생학습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수영구 평생학습관 개관 3년 만에 처음 열리는 대규모 행사로 코로나19에도 계속됐던 평생학습 경험과 결과를 공유하고 지역 내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수영구 평생학습관이 있는 수영구 스포츠문화타운과 수영구청 등에서 개막식, 고정욱 작가 및 이삭애견훈련소 이찬종 소장의 특강, 야외 영화 상영, 장희철 영화감독의 관객과의 만남, 청소년 어울림 마당, 원데이 클래스, 작품 발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통 꽃신 ▲커피 찌꺼기 화분 ▲슈링클스 ▲양말목 티매트 ▲컬러소일 데코 등 ▲그립 톡 ▲바다 캔들 ▲ 무드등 ▲우산 ▲피젯 LED 스피너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부산전통예술관, 청소년 문화의 집을 비롯한 관내 다양한 평생학습기관이 참여해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영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및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주민들이 평생학습에 새롭게 참여하는 기회가 되는 동시에 서로의 성과를 공유해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많은 주민들이 평생학습 페스티벌에 참여해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