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인천시교육청, '건강한 맛을 찾아가는 학교급식 레시피북' 발간

심정 기자 승인 2022.11.23 21:45 의견 0
X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인천광역시교육청(도성훈 교육감)은 채식 요리 레시피를 실은 '건강한 맛을 찾아가는 학교급식 레시피북'을 발간해 인천 관내 학교에 배부했다.

레시피북은 채식 급식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양하고 맛있는 채식 요리 정보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학교 의견에 귀 기울여 발간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탄소 감축으로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채식 선택 급식을 도입해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운영하도록 했다.

10월에는 탄소 감축 식생활을 위한 영양교육 자료집을 발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레시피북은 학교급식에서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채식 요리 조리법과 1인 소요량, 영양분석량에 관한 정보뿐 아니라 채식 요리와 어울리는 채식 식단도 함께 제시해 학교 영양교사와 영양사의 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학교 급식 담당자는 "다양한 요리 정보와 함께 식재료 등 디테일한 사진까지 꼼꼼하게 구성돼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평가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영양 수업을 통해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저탄소 식습관을 키우는 한편, 학교급식으로 채식을 실천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환경 교육이 자연스럽게 스며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