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더하트컴퍼니 시즌비, <엄마가 아닌 시간이 나를 만든다 >출간

김동복 기자 승인 2023.01.10 13:51 의견 0
엄마가 아닌 시간이 나를 만든다 표지


더하트컴퍼니(김민하 대표)의 출판사 시즌비에서 온전한 나로 살기 위한 엄마들의 공감 에세이 북 ‘엄마가 아닌 시간이 나를 만든다’를 펴냈다.

더하트컴퍼니는 지난해 시작한 엄마 작가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엄마들의 에세이 북 ‘나만의 일은 그렇게 시작되었다’를 출간했으며, M4BT 엄마 종합 유형 설명지를 개발 출시하는 등 여성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팸테크 기업이다.

엄마가 아닌 시간이 나를 만든다는 △글쓰기로 독서클럽을 운영하는 엄마 △아이가 커리어를 만들어 준 중국어 강사 엄마 △잠들어 있던 일러스트의 꿈을 이 프로젝트에서 다시 찾은 엄마 △평범한 일상으로 마음 치유의 길을 보여주는 엄마 등 더하트컴퍼니의 엄마 작가 발굴 프로젝트2에 선정된 7인의 엄마 작가들로 이뤄졌다.

엄마이기 이전에 자신의 존재감으로 살고 싶은 엄마들의 마음을 잘 그려내 많은 엄마로부터 공감을 끌어낸 이번 책은 크라우드 펀딩(텀블벅)에 먼저 출시돼 펀딩 목표율을 단 2일 만에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책의 후원자들은 △전문 작가가 아닌 평범한 엄마들의 이야기라 기대가 된다 △나도 그녀들처럼 책을 통해 나만의 시간을 브랜딩으로 이어가는 방법을 찾고 싶다 △이 시대를 사는 엄마들이 자신만의 시간을 지켜 작가로 탄생한 일련의 과정이 궁금하고 그 내용이 기대된다며 후원의 이유를 밝혔다.

엄마가 아닌 시간이 나를 만든다는 ‘엄마인 우리는 과연 무엇을, 누구를 그토록 갈망하고 부러워하는 것일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됐으며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들을 담고 있다. 7인의 엄마 작가들은 일과 살림 그리고 육아에서 잠시 벗어나 나를 만나기 위한 과정에 집중했다. 엄마가 아닌 나를 찾기 위한 엄마들의 고군분투와 그들이 힘겹게 만든 엄마가 아닌 시간들, 그 속에서 찾아낸 답은 ‘내가 바라는 나’였으며 그런 ‘나’를 만나기 위한 고민의 흔적들이 담대하지만, 엄마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이뤄져 있다.

7인의 공저자는 함께 책을 쓰면서 자신만의 ‘미(me)타임’에 대한 철학이 단단하게 내면화될 수 있었으며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책을 읽는 독자이자, 이 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내가 바라는 나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답이 되는 책이길 바란다고 출간 메시지를 전했다.

엄마가 아닌 시간이 나를 만든다는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을 그려보고 나를 찾아가는데 용기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더하트컴퍼니 김민하 대표는 추천사에서 엄마가 아닌 시간이 나를 만든다에는 수많은 메시지가 들어있다며 그것은 ‘진정한 나’와 ‘엄마’로서 시간의 의미이며 엄마가 된 이후 그저 흐른다고 느껴지는 엄마로서의 시간 역시 곧 나로서 우뚝 설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7인의 엄마 작가들을 응원했다.

엄마가 아닌 시간이 나를 만든다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7인의 엄마 작가들과 함께하는 북콘서트도 예정돼 있다.

더하트컴퍼니의 출판사 시즌비는 평범한 엄마의 스토리가 책을 만드는 기술과 만나면 누구나 엄마가 작가가 되고, 이를 통해 아이가 아닌 자신이 중심인 삶으로 우뚝 설 수 있다는 철학으로 만들어진 여성 전문 출판사다. 현재, 여성 스타트업 대표들의 일과 히스토리를 엮은 책을 발간 준비 중이며 이외에 평범한 엄마들의 일상 스토리부터 각 분야에 자신만의 존재감으로 빛을 내고 있는 여성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N라이프> 출처와 url을 동시 표기할 경우에만 재배포를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