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크리에이터들이 만드는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의 발견! - 10월 11~12일 제1회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

심정 기자 승인 2019.10.04 16:33 의견 0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 1회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가 오는 10월 11일(금)~12일(토) 양일 간 서울 성수동 SFactory D동에서 개최된다.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는 각자의 지역인 골목 상권이나 지역 시장에서 지역 자원, 문화, 커뮤니티를 연결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축제로, 이들의 창의성과 다양성이 담긴 상품, 공간기획, 문화기획, 커뮤니티 형성과 같은 유무형의 인프라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한 행사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스토리 전시를 바탕으로 강연과 토크콘서트, 로컬시네마존, 기업 상담부스 등이 운영된다.

토크콘서트 <로컬에 90년생이 온다>에는 ‘90년생이 온다’의 저자 임홍택 작가가 초대되며,

청도의 ‘철가방극장’, ‘개나소나 콘서트’ 등 탈물질주의로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온 개그맨 전유성과 이태원을 무대로 한 상권의 성장과 가치를 경험한 방송인 홍석천의 강연도 예정하고 있어 다채로운 관점의 로컬 이야기가 전해질 계획이다.

SFactory A동에서는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와 연계해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메이커 밋업데이가 진행된다.

메이커 문화 확산 중간성과 발표 및 메이커 스페이스 전시 및 체험,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교류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 제공)